IT/대학 강의 실습 및 기말 프로젝트

[Python/Project] 파이썬으로 간단 거북이 게임

rinix_x 2021. 12. 30. 0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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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 과제 프로젝트.

 

18년도 1학기. 수업시간에 과제로 Python을 이용한 프로젝트 만들기가 과제로 내줬습니다.

저는 거북이를 통해 먹이 및 아이템을 이용하여 더 큰 점수를 내는 게임 프로젝트 제작을 했습니다.

https://youtu.be/BFy16HeDeo8 제 영상 주소 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아이템을 먹으면 상대의 움직임을 반대로 주거나, 원상복귀가 가능 혹은 속도가 잠시 빨라짐,

먹이를 먹으면 점수가 올라갑니다.

 

기본적으로 위 프로젝트 작동 방식은 wasd로 노란 거북이가 움직이고, 방향키로 초록거북이가 움직입니다.

빨간네모는 속도가 빨라지며,

보라네모는 상대의 방향키를 반대로 바꿉니다. 

파란네모는 자신의 방향키를 반대로 바꿉니다.

파란 원을 먹어야 점수가 쌓이며, 시작할때 설정한 초 내로 게임하는 것이고, 왼쪽 상단에 점수가 있습니다.

끝나면 멈추고, 이긴 거북이의 점수와 색을 알려주는 것이지요.

 

다양한 함수들을 사용하고 싶어서 최대한 여러가지로 해봤던 기억이 나네요..

 

배경은 시작할때 거북이가 그리고 사라집니다.

점수를 그려주는 거북이가 따로 있고, 플레이 하는 거북이 두마리가 따로 있습니다.

 

먹이(파랑 원)은 랜덤 위치로 자동 생성이 되며,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프로젝트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것은. 게임이 끝난 후에도 거북이를 움직일수있다는 것.

 

이 문제는 sleep함수와 ontimer함수를 사용하여 해결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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