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대학 강의 실습 및 기말 프로젝트

[unity] 내가 칠하는 자동차 게임 project

rinix_x 2021. 12. 30. 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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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내에서 사용자들이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기 위한 RGB를 HSV로 바꾸는 레이싱 게임

기획 의도

다양한 색 구현을 위해 RGB를 HSV로 바꿔주며, 직접 꾸민 자동차로 레이싱을 하는 프로젝트

구현 방법

HSV컬러 피커를 UI를 이용해서 만들고, 쉐이더를 통해 RGB를 HSV로 바꿔 명도까지 표현된 색을 그립니다.아래 초록화살표가 가르키는 것의 위치 좌표를 통해 컬러를 확인합니다. 이를 RGB로 바꿔주어 아래 보라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에 색을 지정해줍니다. 그렇게 원하는 색을 고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색칠 방법

 원하는 색을 고른뒤에 자동자를 회전하면서 클릭하면 색이 변합니다.

 

 

레이싱보다 RGB컬러를 HSV로 변환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었기에
레이싱은 간단하게 한바퀴 코인 먹는 것으로 했습니다.

 

자동차의 경우 직접 3D제작한 자동차를 넣었습니다.

 

실행 영상

https://youtu.be/HFX-cYKz2iw

GitHub

https://github.com/dPfls1211/RGB2HSV_racingGame

 

 

2019학년도 1학기에 제작한 프로젝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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