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선언
list<자료형> 변수명 = new List<자료형>() ;
list<자료형> 변수명 = new List<자료형>() {.... } ;
List<int> num = New List<int>();
List<int> num2 = new List<int>() {1,2,3,4}
◎ 배열 추가 : Add(값)
List<int> num = new List<int>();
num.Add(0);
◎ 중간에 넣기 : Insert(인덱스, 요소)
class Example : MonoBehavior
{
void Start(){
List<String> dogs = new List<string>();
dogs.Add("pomeranian");
dogs.Add("poodle");
dogs.Insert(1,"maltese");
foreach ( var dog in dogs){
Debug.Log(dog);
}
}
}
output
pormeranian
maltese
poodle
◎ 중간에 배열넣기 : InsertRange(인덱스, 배열)
class Example : MonoBehavior
{
void Start(){
List<int> a = new List<int>(){1,2,5,7};
int[] b=new int[3];
b[0]=3;
b[1]=4;
b[2]=6;
a.InsertRange(2,b);
foreach (int i in a){
Debug.Log(i);
}
}
}
output
1
2
3
4
6
5
7
◎ 맨 뒤에 배열넣기 : AddRange(배열)
class Example : MonoBehavior
{
void Start(){
List<int> a = new List<int>(){1,2,5,7};
int[] b=new int[3];
b[0]=3;
b[1]=4;
b[2]=6;
a.AddRange(b);
foreach (int i in a){
Debug.Log(i);
}
}
}
output
1
2
5
7
3
4
6
◎ 탐색
- Contain(요소)
list 안에 요소가 있는지 없는지 찾아서 true/false 반환
- Find(item => item > 조건)
조건 보다 큰 첫번 째 요소를 반환
- Exist(element => element > 조건)
list 안에 검색할 조건을 정해주면 true/false반환
- BinarySearch(요소)
list 안에 문자열이 몇번째 배열에 있는지 인덱스를 반환
◎ 제거
- Remove(요소)
배열안의 특정 요소를 제거
- RemoveAt(인덱스)
배열안의 특정 인덱스의 요소를 제거
- RemoveAll()
배열안의 정의 한 값과 중복되는 요소들을 모두 제거
- RemoveRange(시작 인덱스, 끝 인덱스)
배열안의 지정된 범위의 요소를 제거
◎ 정렬 : Sort()
◎ 개수 세기 : Count()
◎ 비워주기 : Clear()
◎ 정렬 : Sort()
'IT > 공부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캣멀-롬 스플라인(Catmull-Rom Splines) (0) | 2023.03.19 |
---|---|
[UNITY/C#] C#고급 프로그래밍 (0) | 2023.03.09 |
[UNITY] C# 중급 프로그래밍 (0) | 2023.02.18 |
[Unity] 유니티 내부 기초 (0) | 2023.02.18 |
[UNITY] C# 기본 프로그래밍 (0) | 2023.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