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년 개발을 하면서 사실 이 개념에 생소했는데요번에 이용하게 된 겸 확실히 정리하고자 이 게시물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ENUM (열거형) 정의: enum은 미리 정의된 상수 집합을 이름으로 관리하는 자료형이다.상태/타입관리 사용하면 좋다.장점숫자 값 대신 의미 있는 이름을 사용하여 가독성을 높인다타입 안전성을 제공한다. (문자열보다 안전)예시 public enum RatType{ Normal, Golden, Poison, Bomb}추천 방식과 주의할 점문자열 대신 enum 사용하기 (오타 방지, 성능 ↑)단, enum 값이 너무 많아지면 ScriptableObject로 관리하는 게 더 낫다 ScriptableObject 정의: Unity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컨테이너.게임 밸런..